여행_해피바이러스

제주 디앤디파트먼트 by 아라리오 방문후기 (feat. 인스타감성)

Happy Viru스 2022. 8. 30. 16:30

제주 디앤디파트먼트 by arario 방문 후기

D&DEPARTMENT JEJU

 

영업시간

10:30 - 18:00

 

정기휴무일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인스타 감성 D&DEPARTMENT JEJU store

무려 네이버 평점이 4.49 !!

평점을 잘 안 믿는 편이지만 5점 만점에 4.49라는 거의 만점의 평점을 보고는 마음이 움직였습니다. 아이들에게 제주도 여행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곳이 어디냐고 물었던 장소도 "D&DEPARTMENT". (얘들아 이태원에도 있단다.. ㅠ)

젊은 인스타 감성으로 유명해 저 또한 기(?)를 받기 위해 제주 이마트 근처에 있는 디앤 디파트먼트를 다녀왔습니다.

 

사진찍으러 가는 촬영명소  'd'  인스타용(좌) / 리얼리티(우)

다행히 제가 찍을 때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민망함이 덜했지만 10분 뒤 줄을 서는 진귀한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벽에 있는 'd'가 뭐라고~

 

식물과 화분을 팔고 있는 1층. 

디앤 디파트먼트 1층에는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식물과 화분을 팔고 있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바로 옆에 이솝(Aesop) 매장도 있었습니다.

제주 감귤을 들어간 다양한 제품들
플레이모빌 8,500~10,000원
디앤디 식당과 카페는 bill지가 아닌 플레이 모빌로 대신하였다는 내용.

빌지가 플레이모빌로 대신하였다는 내용으로 곳곳에 발상의 전환을 추구한다는 컨셉으로 다가서는 것 같습니다. 

1층에 위치한 "d" 식당
D&D 매장은 "Long Life Design" 을 추구

D&DEPARTMENT 스토어는 대부분의 제품이 사용감이 있는 중고 제품을 팔고 있었습니다. 영어로 'USED'라고 표현하니 뭔가 있어 보이는 듯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중고 가격 책정이 너무 높게 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젊은 감성은 역시나 어렵네요. 이해하지 말고 느껴라~

 

 

 

 

 

 

2층 D&DEPARTMENT STORE

다양한 USED 물건과 가구등을 파는 2층

2층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제주도 지도와 여러 가지 제주 컨셉에 맞춘 해녀들이 쓰던 어망과 현무암으로 만든 이니셜 d w제품들이 보였습니다.

제주도 컨셉

21년 7월 제주 탑동에 문을 연 D&DEPARTMENT by ARARIO. 제주 식재료들로 만든 술과 과자 등을 보고 있으면 제주 곳곳으로 여행하는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d 제주라거와 전통주 느낌의 '허벅술'
거칠면서도 정갈한 느낌의 식기 제품

일본에서부터 시작된 스토어라 제법 일본 제품들이 자주 보입니다.

일본에서 물건너온 식기류와 신발

 

D&DEPARTMENT PROJECT는 2000년 나가오카 겐메이(ナガオカケンメイ)가 시작한 이래 스토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출처 : D&DEPARTMENT JEJU by ARARIO 홈페이지

 

'd'로고가 세겨진 반팔 티셔츠와 디자인 된 가방 제품들

 

문구류 앞에서 쇼핑 삼매경에 빠진 녀석들
Save the earth의 일환으로 자연 성분이 들어간 세제.

 

색감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던 USED 가구들

 

롱 라이프 디자인이란 끊임없이 최신 모델을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물건을 고쳐 가며 계속해서 사용하려는 삶의 방식입니다. 유행을 따르는 것도 매력적이지만, 옛날부터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 온 것들과 함께하는 일상은 어떨까요

출처 : D&DEPARTMENT JEJU by ARARIO 홈페이지


미니어처 가구 렌덤 뽑기

제주도 여행 기념으로 하나씩 고르라고 했던 터라 신중에 신중을 둔 아이들이 고른 렌덤 미니어처 가구 모형!

 

꾸미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디자인이 인상 깊었던 장소.

투박한 느낌의 공간을 지나면 바로 숙박을 할 수 있는 'd' room 체크인 카운터가 나왔습니다.

 

수술방을 생각나게하는 스테인 제질의 수납장 (좌) /  'd' room 대기 공간 (우)

 

3층 부터는 투숙객 전용
감성 돋는 느낌의 d room 체크인 공간

d-room

1인실 부터 최대 2인실까지 예약 가능 / 출처 : D&DEPARTMENT JEJU by ARARIO 홈페이지

 

세계 최초 D&DEPARTMENT 호텔, 제주의 롱 라이프 디자인을 전하는 체험형 숙박 시설 d room

 

아쉬움을 달래며 구매한 허브티

카운터에 계시는 분께 숙박에 대한 정보를 여쭈어 보았는데요. 최대 2명만 숙박이 가능하다는 말에 아이들을 번갈아 쳐다본 엄마, 아빠.. 나중에 너희가 더 크면 와야겠다라며 아쉬움을 달래며 카운터 앞에 있는 허브티를 구매하였습니다. 

 

사람 냄세가 묻어나는 중고제품이 관심이 있으신 분들과 젊은 감성을 느끼고 싶으시면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마트 옆이라 혹시 이마트에 들르실 예정이신 분들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