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시장 오픈씨(Open Sea) 사용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제테크/NFT

NFT 시장 오픈씨(Open Sea) 사용 방법

by Happy Viru스 2021. 4. 5.

NFT 시장 오픈씨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해피바이러스입니다.
NFT의 총 집합소인 오픈씨 사이트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오픈씨 (opensea.io) 란?

세계 최대의 NFT 마켓플레이스 입니다. 모든 NFT 거래를 위한 사이트로 '지마켓' 또는 '쿠팡'과 같은 존재로 이해 하시면 될 것입니다.

오픈씨에서는 게임아이템, 디지털 아트, 수집풍 등 다양한 NFT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픈씨의 거래량을 수치화 한 도표입니다. 21년 부터 급격하게 거래량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만큼 NFT의 인기를 확인 할 수 있는 챠트 입니다.


니프티게이트웨이, 메이커스플레이스 등의 거래 사이트에서 그림을 구입하고 NFT 선물을 하는 등의 모든 NFT들이 오픈씨로 모입니다.


1. 오픈씨에서 물건 구매하는 방법

위의 사진처럼 수많은 종류의 NFT 물건들을 오픈씨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원하는 작품을 클릭하면 상세페이지가 나옵니다.


상세 페이지 좌측 하단에 Details를 보면 니프티게이트웨이라고 나옵니다. 이 작품은 니프티게이트웨이에서 관리하는 작품임을 알 수 있겠네요.
또한 이전에 니프티게이트웨이에서 판매가 되었다는 결과도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Chain info에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디지털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하기 전 Contract Address를 클릭하여 NFT의 진품 여부를 필히 파악하셔야 합니다.



작품 바로 오른쪽에 소유자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paceCowboy 님이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작품 가격도 11.7 이더리움 (23,820 달러)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FT 그림에서 유명한 화가 FEWOCIOUS 답게 비싸게 거래되고 있네요.
이제 구매를 해 볼 차례입니다. Buy Now를 클릭 합니다.


메타 마스크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메타마스크 로그인을 합니다.
아직 메타마스크 계정이 없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NFT 보관 메타마스크 전자지갑 만들기

NFT 전자지갑 메타마스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해피바이러스 입니다. 오늘은 NFT 가상화폐 전자지갑 메타마스크 가입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가상화폐를 처음 시작할때는 원화투자 뿐만

happy-virus81.tistory.com


결제 할 메타마스크 계좌를 클릭 후 넥스트 버튼을 클릭하고 마지막에 커넥트를 클릭합니다.


결제창이 나오고 Checkout 을 누르면 구매가 완료 됩니다.


2. 오픈씨 거래 수수료

오픈씨의 거래수수료는 건당 2.5%입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수수료에 비해 비싼 수수료인데요. 하지만 일반 오픈마켓과 비교를 하면 비싼편은 아닙니다. (쿠팡, 이베이 10% 수수료)

수수료는 판매대금에서 자동으로 공제가 됩니다.

예) 100ETH 구매 시 / 2.5 ETH 자동 공제


지금까지 NFT거래 사이트 오픈씨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NFT 투자 어떤그림을 구매해야 하는가?

NFT 투자 공략 어떤 NFT 그림을 구매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해피바이러스입니다. NFT 시장은 하루같이 새로운 작품들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수 많은 NFT 작품중 어떤 그림을 구매해야지

happy-virus81.tistory.com

NFT 시가총액 코인순위 확인하기

"코인게코" 시가총액 상위 NFT 코인 확인하기 시가총액 기준 최고 Non-Fungible Tokens (NFT) 코인 - 코인게코 Non-Fungible Tokens (NFT) 암호화폐 시세, 시가총액, 차트, 거래량 등을 확인해 보세요. www.coinge..

happy-virus8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