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애드센스 요일별 수익 차이 이유
안녕하세요. 해피바이러스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요일별 수익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의 21년 5월 2주 간 일별 애드센스 수익인데요. 요일별로 CPC 단가에 따라 수익의 차이가 많이 났었으며 주말 공휴일의 방문자의 유입자 수의 비율에 따라 애드센스의 수익이 결정 났었습니다.
5월 10일에 2,535명의 방문자로 본인의 티스토리 개설 이후 최대 방문자 수를 기록하였는데요. 이때 애드센스의 수익은 21.68 달러였습니다. 5월 1일 26.09 달러에 비해서는 적은 수치였지만 하루에 20 달러는 넘는 것만으로도 정말 수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의 수익 발생 구조는 아시다 시피 CPC, CPM, CPE 등의 단가 입찰 방식으로 결정이 나는데요. 왜 평일과 주말의 수익 차이가 벌어지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왜 휴일에 CPC의 광고 단가가 낮을 수밖에 없을까요?
이유는 휴일에 검색량이 많아지면서 그만 큼 블로그의 유입이 많이 되고 이에 따른 광고주의 CPC 단가를 낮추어 입찰을 하기 때문이었는데요. 광고주는 불필요하게 발생되는 광고비를 절약하기 위해 주말에는 CPC 단가를 낮게 하여 입찰을 한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입찰은 "구글애즈"라는 사이트를 통해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흔히 블로거들 사이에서 보험, 대출, 증권, 부동산 관련 포스팅이 광고 단가가 높다고 하여 실제로 확인을 위해 구글 애즈에 가입을 하여 입찰 단가가 높은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부동산 키워드로 조회를 해보니 페이지 상단 최고 입찰가 15,056원으로 검색되었습니다.
키워드를 보험으로 조회하였을 때는 최고 입찰가 378,270원으로 나타났습니다. 꽤 높은 입찰가로 형성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수익을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키워드를 참고하시어 포스팅을 하시는 것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꾸준한 포스팅과 진실된 정보의 포스팅을 하시면 자연스럽게 수익 창출도 되지 않을까요?
블로거 모든 분들의 CPC 단가 상승을 기원하며 애드센스 요일별 수익 차이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티스토리 설명서 > 애드센스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율 올리는 앵커광고 하단 고정 시키는 방법 (0) | 2021.05.07 |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0) | 2021.04.29 |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상단 광고 2개 넣기(21년 기준) (1) | 2021.04.14 |
구글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하기, 미 입력시 24% 추가 공제 (0) | 2021.04.08 |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필독!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등록방법 (1) | 2021.04.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