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등기소 전자서명 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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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등기소 전자서명 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by Happy Viru스 2023. 3. 21.

 

인터넷 등기소 전자서명 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인터넷 등기소를 이용하려면 전자서명 인증서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만약 만기일이 도래하였다면 꼭 만기 전 인증서 갱신이 필요합니다. 만약 인증서 갱신 기간이 지났다면 직접 등기국을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됩니다.

 

 

▲ 위와 같은 만료 알림 메시지가 보이면

인증서 갱신이 필요합니다.

 

 

 

 

▲ 인터넷 등기소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에 있는

사용자 관리로 들어갑니다.

 

1. 등기신청

2. 지원관리

3. 사용자관리

순으로 들어갑니다.

 

 

 

 

 

 

▲ 전자신청 사용자 화면입니다.

여기서 인증서 갱신, 사용자효력정지, 사용자등록번호 변경

개인정보관리 사용자등록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갱신이 목적으로

인증서 갱신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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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갱신등록을 위한 개인정보 입력화면입니다.

성명과 주민번호 사용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등록번호는

전자서명 처음 신청 시 사용자가

등록한 번호로 입니다.

 

만약 사용자등록번호를

모른다면 등기소 직접 방문하여

신규로 전자서명 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인증서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전자서명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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