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팁 최근 사용 문서 작업표시줄 최근 항목 삭제 방법
본문 바로가기
IT/엑셀 뿌시기

엑셀 팁 최근 사용 문서 작업표시줄 최근 항목 삭제 방법

by Happy Viru스 2023. 11. 21.

 

 

엑셀 최근 사용 문서 삭제 / 작업 표시줄 최근 항목 삭제

 

프로그램 : Microsoft Excel 2016

 

엑셀 최근 사용 문서 삭제 하는 방법

 

 

 

▲ 엑셀의 열기 메뉴를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최근에 사용한 항목의 리스트가 나열이 됩니다. 최근 내역을 삭제해 보겠습니다.

 

 

 

▲ 옵션메뉴로 들어갑니다.

 

 

 

 

▲ 엑셀 옵션 창에서 "고급" 메뉴를 클릭 후 중간쯤에 있는 표시 카테고리에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의 숫자를 "0"으로 설정합니다.

 

 

 

 

 

▲ 위의 이미지처럼 통합 문서의 리스트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근 항목 삭제하기

 

 

 

 

▲ 작업표실줄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킨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위의 이미지처럼  최근 문서 사용 기록을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 기록을 안 보이게 하겠습니다.

 

 

▲ 윈도우 10의 설정에서 "개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시작으로 들어가면 위의 이미지에 있는 "시작 메뉴의....."로 시작되는 항목을 "끔"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 위의 이미지처럼 "최근 항목"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