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베트남 하노이자유여행 코스 - 날씨, 맛집, 카페, 가볼만한곳, 특가항공권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여행_해피바이러스/항공권 할인 정보

실시간 베트남 하노이자유여행 코스 - 날씨, 맛집, 카페, 가볼만한곳, 특가항공권 총정리

by Happy Viru스 2019. 3. 29.

 

실시간 베트남 하노이자유여행

- 날씨, 맛집, 가볼만한곳, 특가항공권 -


오늘은 3,4,5월 베트남 하노이자유여행 가시는 분들을 위해 실시간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번에 서울에서 하노이 오는 비행기 탔더니, 예전보다 하노이자유여행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더라고요. 몇년 전만 해도 하노이는 하롱베이 크루즈와 함께 효도여행 패키지로 많이 왔었거든요. 그런데 요즘엔 기찻길 마을, 사파(고산족 마을), 깟바섬, 닌빈까지 가면서 20대 우정여행으로도 많이 오는 분위기네요. 제가 탔던 비행기 옆좌석에 앉은 분들도 20대 여자 둘이서 5박 7일 하노이+사파 여행으로 왔다고 하더라고요. 반면 자녀랑 가족여행으로 오는 분들은 아직까진 많진 않고요. (다들 다낭이나 나트랑으로 가니까)


Hanoi::

베트남 하노이여행

실시간 3, 4월 날씨

 

파란 하늘 볼 수 있을까요?

지금 베트남 하노이 날씨는 20~30도 사이를 웃도는데요. 매일 구름이 많아서 일주일 동안 파랗고 깨끗한 하늘은 딱 하루 밖에 못 봤어요. 3,4월 한 달 강우일은 5~6일 정도. 이전에 왔을 때는 항상 11월, 12월 맑은 날 와서 아쉽긴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하얀 하늘 보다는 파란 하늘이 좋으니까. 그렇다고 비가 많이 내리는 정도는 아니고, 날씨도 아직까진 너무 더운 정도는 아니라서요. 현지인들은 긴팔 입고 다니더라고요? 저는 더워서 반팔. 그래서 베트남 하노이여행 계획 중인 분들 있으면 딱 5월 초까지가 막차일 것 같아요. 그 이후로 넘어가면 좀 더 덥고, 습해집니다.

 

3, 4월 베트남 하노이여행 옷차림

사실 온도로 말하면 잘 체감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인스타로 실시간 사진 올리는 분들 옷차림도 확인 한 다음에 옷을 챙기는데요. 하노이여행 한 다음 어디로 가실지 생각해서 옷을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보통은 3박 5일 일정이라도, 하노이만 단독으로 여행하지는 않고요. 하노이 + 하롱베이 크루즈. 하노이 + 사파 트래킹. 이런 식으로 여행하잖아요. 하롱베이는 해안가에 하노이보다 기온도 좀 더 높아서 휴양지 원피스 하나 정도 챙기면 좋을 듯 하고요. 사파 지역은 고산지대라 밤낮으로 쌀쌀하고 안개도 많이 껴서요. 저는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후리스도 챙겼어요. 날씨 참고할 때 저는 항상 아큐웨더(Accuweather) 사이트 참고 해요. 여기 한 달 후 날씨도 다 나오고, 강수량 %까지 나와요.


Hanoi::

베트남 하노이자유여행,

단골 맛집 & 카페

제가 자주 가는 하노이 맛집

하노이에서 쌀국수 먹으면 안되는 이유 아세요? 여기서 한 번 먹고 나면 다른 곳에서 쌀국수 못 먹거든요. 원래 쌀국수가 생긴 곳이 하노이(정확하게는 근교 호아로) 라서요. 여긴 원조의 맛이 있어요. 하노이에서 유명한 현지 쌀국수 집은 3곳이 있는데요. 퍼짜쭈엔, 퍼 10, 퍼 틴이 있습니다. 이 중 언제나 사람이 가장 많은 곳은 <퍼짜쭈엔>, 위생이 그나마 깔끔한 곳은 <퍼 10>, 진짜 현지인 맛집은 <퍼 틴>이랍니다. 세 곳 모두 맛있어요! 베트남이 쌀국수 밖에 없냐. 그러는데 하노이에선 제대로 된 쌀국수 맛보는 게 본전 찾는 겁니다. 맛집이라고 해도 한국돈으로 2-3천원 밖에 안되어요. 전 오늘도 먹고왔어요. 소울 푸드예요. 국물 뜨거울 때 살짝 덜익힌 고기 넣으면, 고기향이 국물에 퍼지고요. 그렇게 1/3 쯤 먹다가 매운 고추 국물에 풀어주면 완전 얼큰해요. 에라이. 내일 또가야겠다.

고수 들어 있는 음식 잘 못먹는다면

그런데 생각보다 고수 잘 못먹는 분들 많더라고요. 이번에 비행기 타고 올 때 옆에 앉으셨던 대학생 두분이 '고수 빼주세요'는 어떻게 말하냐고 저에게 묻길래, 현타 왔어요. 베트남이라고 다 로컬 음식만 있는 건 아니고요. 프랑스 영향을 받아서 우리 입맛에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고급 레스토랑이 많아요. 호안끼엠 호수 남쪽이 아예 프랑스 쿼터 라고 부릅니다. 여긴 부티크 호텔,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 좋은 카페 많아요.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추천하는 곳은 <우담차이>라는 채식 레스토랑인데요. 채식이라고 해서 굶어죽는 맛 아니고요. 여긴 우리가 아는 채식보다는, 아시안 퓨전 요리에 가까워요. 가격도 2인이서 요리 세그릇 정도 시키면 우리 돈 2만원 정도라 합리적인 편. 참고로 메뉴가 엄청 많으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고민해보고 가시면 좋아요. 여기 연근칩 맛있어요.

하노이에선 1일 1카페 실천!

하노이에 예쁜 카페 많아서 설레요.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봤는데요. 한국에도 예쁜 카페 많잖아요? 왜 나는 유독 하노이에서 카페만 오면 좋은걸까 생각해봤는데요. 워낙 하노이가 대도시다 보니, 오토바이 매연이나 경적 소리 때문에 정신이 없거든요. 그러다 차분하게 카페에 앉아서 맛있는 커피 한 잔 마시면 뭔가 오아시스 만난 느낌? 하노이에 워낙 좋은 카페들이 많아서 하나만 추천하긴 힘든데요. 요즘 여행자들이 많이 가는 카페는 하노이 기찻길 마을 가는 길에 소파 카페라고 있어요. 여기도 코코넛 커피나 간단하게 먹을 거리도 파는데요. 여행하면서 잠깐 들리기 좋아요. 이 외에도 아지트 삼고 싶은 예쁜 카페 진짜 많은뎁. 그건 차차 알려드리기로.

<플레이윙즈> 베트남 항공권특가 모아 보기▼

http://playwings.co.kr


Hanoi::

베트남자유여행,

하노이 근처 가볼 만한 곳

사실 하노이만 여행하기엔 아쉬워요. 오토바이가 많아서 정신없고, 바다가 있는 것도 아니니까요. 그래서 최소 3박 5일, 아니면 4박 5일이라도 있으면서 근교도시를 함께 다녀와야 좋은데요. 하노이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3곳은 이런 곳이 있습니다.

사파 소수민족 마을

제가 하노이여행 간다고 했을 때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나도! 사파 가고 싶었는데!"였습니다. 이미 여행 좋아하는 분들은 다 알고 있더라고요. 사파는 하노이에서 슬리핑버스타고 4시간 정도면 도착하는 곳인데요. 여기 일요일마다 소수민족 수공예품 시장이 열려요. 베트남에서 가장 큰 규모인데... 예쁜 거 보면 눈돌아가는 저는... 여기가 그렇게 좋더라고요.

하롱베이 크루즈

하롱베이는 알아도 여길 어떻게 여행해야하는지는 잘 모르는 분들 많더라고요. 하롱베이 크루즈 업체만 해도 100개가 넘습니다. 당일치기도 있고, 1박 2일, 2박 3일 크루즈도 있어요. 제가 다른 건 몰라도 강조드리고 싶은 건 가능한 당일치기보다는 1박 2일 크루즈 하시는 걸 권합니다. 크루즈도 호텔처럼 성급이 있어요. 보통 4성급 1박 2일 크루즈가 10~15만원대인데요. 거기에 밥, 숙박, 액티비티 까지 포함된 거 생각하면 그렇게 또 비싼 금액은 아니거든요. 호캉스 하는 것 처럼 하루 정도는 크캉스 해보셔용.

닌빈

여긴 최근 <짠내투어>에서 나오면서 한국 여행자들에게도 서서히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 갈 시간 없는 분들이 당일치기로 많이 가는 곳입니다. 육지의 하롱베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하롱베이는 바다 위에 갑툭튀 암벽이 솟아있다면, 여긴 강이나 땅 위에 갑툭튀. 제 친구(남자 혼자)가 2주 동안 베트남 북부여행을 했었는데요. 닌빈이 제일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Crystal X Playwings

하노이 항공권 예약 팁,

+ 플레이윙즈 특가항공권


국내 저가항공사 중에서 제가 가장 선호하는 곳은 진에어, 에어서울입니다. 같은 가격대면 그걸로 타요. 잘 아시는 것처럼 진에어는 위탁수하물과 기내식을 무료 제공하잖아요. 그래서 이번에 베트남여행 올 때도 하노이항공권은 진에어를 통해서 예약했는데요. 지난 1월 포스팅한 거 보면 아시겠지만, 이거 1년에 두 번 오픈하는 진에어 찜특가로 예약한 거랍니다. <플레이윙즈> 어플로 원하는 지역이나 항공사를 미리 설정해두시면 특가 떴을 때 핸드폰 알람으로 알려주거든요. 이 때 정말 대박이었어요. 베트남 다른 지역에 비해 하노이 항공권이 저렴한 편이라, 왕복 19만원으로 끊으신 분들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3월에 베트남여행 올 항공권을 1월에 진에어 찜특가로 미리 구매했어요. 단, 얼리버드 항공권이라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고요. 본인 스타일을 잘 생각하셔야해요. 직장인처럼 어느정도의 루틴이 있는 분들, 가족여행 생각하는 분들은 얼리버드 항공권으로 미리 사두면 좋고요. 저처럼 프리랜서라 일정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사람들은 그 때 다가와서 땡처리항공권으로 사는 것도 그렇게 비싸진 않아요.

<플레이윙즈>에서 찾아 본

지금 가장 핫한 특가항공권 특가!

 모든 관심이 여행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요. 그래서 저에겐 익숙한 항공권 특가 알림 어플 <플레이윙즈>가, 다른 분들에겐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 있더라고요. 지난번에 글 썼더니 처음 알았다고, 바로 어플 설치하겠다고 댓글 달아주시는 분도 있어서요. (무료 어플이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플레이윙즈>에서 찾아본 지금 가장 핫한 항공권 특가 소식 몇가지를 전해드릴게요.

1. 진에어 슬림한 진 특가

- 탑승 기간 : 2019.03.11 ~ 2019.07.14

- 예매 기간 : 3월 11일 (월) 오전 10시~

- 노선 : 일본,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전 지역

- 수하물 : 기내 12kg + 위탁 15 kg

- 추천 코멘트 : 이른 여름휴가 예약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항공권특가입니다. 보라카이 왕복 최저 16만원만원부터 시작. 일본 삿포로는 왕복 최저 17만원이예요. 예약하실 때 이 기간의 날씨도 고려해보시고요. 무엇보다 얼리버드 항공권이 아니라, 당장 3월부터 탑승이 가능한 게 좋네요.


2. 에어서울 얼리버드 특가

- 예매 기간 : 2019.03.12 ~ 3.19

- 탑승 기간 : 2019.04.01 ~ 7.31

- 수하물 : 기내 10kg

- 추천 코멘트 : 에어서울이 특가 노리면 진짜 혜자예요! 저 이번 6월 보라카이 왕복 99,000원에 예약했거든요. 필리핀항공권은 비싸게 주고 가면 저는 살짝 아까워서, 무조건 저렴한 항공권으로 더운 나라 잠깐 다녀오고 싶을 때 사둡니다. 이번에도 129,000원에 보라카이 예약 가능하네요. 대체적으로 저렴한 노선은 일본 노선. 후지산을 볼 수 있는 시즈오카, 우동 먹기 좋은 다카마쓰. 이런 곳은 9~10만원 사이 부터 시작하네요. 전 이미 항공권 특가 알람 받아보고 에어서울 특가로 7월 시즈오카 항공권 샀답니당! 후지산 트래킹 딱 여름에만 가능하대요.


3. 아시아나 비즈니스 클래스 특가

- 탑승 기간 : 2019.04.08 ~ 2019.10.31

- 노선 : 대만 타이베이 45만원 ~, 홍콩 57만원~

- 수하물 : 기내 10kg + 10kg / 위탁 23 kg

- 추천 코멘트 : <플레이윙즈>에서는 비즈니스 클래스 특가도 받아볼 수 있어요. 지금은 아시아나 비즈니스 특가가 떴네요. 요즘엔 여행자들도 체험 삼아 비즈니스석도 많이 타시더라고요. 일본처럼 짧은 노선 보다는, 동남아 지역이 가심비가 좋네요. 태국 방콕 왕복 88만원, 베트남 하노이 89만원. 태국 푸켓이 90만원에 나와있어요. 미주 노선도 있습니다. 일본 노선은 일부 날짜가 제외되고요. 특가 좌석은 4~6월, 9~10월 사이로 풀려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