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바이든 미국 대통령 연설과 비트코인
본문 바로가기
제테크

조바이든 미국 대통령 연설과 비트코인

by Happy Viru스 2021. 4. 30.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후 첫 연설

안녕하세요. 해피바이러스입니다.

 

미국 시간으로 4월 28일 오후 12시에 예정돼있었던 연설이 29일 오전 10시로 변경되어 미국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이하여 첫 연설을 진행하였습니다.

 


작은 정부와 결별

코로나 19의 대응에서 백신을 발판으로 큰 진전을 거두었던 미국이지만 아직 대유행의 여파가 남아 있어 연방정부의 주도 하에 미국의 경제 재건 작업을 표명하였습니다.


중국과 경쟁

미국 일자리 계획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미국 가족계획'의 세부 구상까지 함께 공개하였습니다. 인프라 등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로 21세기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중국 및 다른 나라들과의 경쟁'을 공개적으로 표명하였습니다. '미국의 노동자 들의 전기차와 배터리 생산에서 세계를 리드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면서 미래 첨단 기술과 상품의 개발 의지를 피력하였습니다


슈퍼부자의 증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부유층에게 세금을 많이 걷어 경제 부흥의 원동력으로 쓰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미국 재계와 1% 최상위 부자들이 공정한 몫을 부담해야 할 때"라며 고소득층에 대한 증세로 '미국 가족계획'의 재원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슈퍼 부자'들의 연방 소득세율을 현행 37%에서 2.6% 증가한 39.6%로 올리고 연 100만 달러 이상 소득자에 대한 자본 이득세율을 20%에서 19.6% 증가한 39.6%로 올린다는 구상입니다.


비트코인과 상관관계

4월 29일 연설 직후 비트코인의 추세는 약세를 보였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다시 상승 패턴으로 올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듯 영향력이 큰 연설들은 코인 시장에서 중요한 이벤트가 되었는데요.

현재로서 부자들의 증세를 선언한 조 바이든의 연설에 비트코인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 연설 내용과 비트코인의 관계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