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별 민원 등급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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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테크/보험

보험사별 민원 등급 확인하기

by Happy Viru스 2021. 7. 1.

보험사 민원등급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해피바이러스입니다.

오늘은 보험사별 민원 현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보험가입 절차는 정말 쉽지만 막상 보험금 청구를 하려면 복잡한 청구 절차와 구비서류 때문에 보상받기가 힘든데요. 열심히 월마다 보험금을 납부하였지만 막상 보험금을 청구하면, 이것 저것 트집을 잡고 보험금을 안 준다 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만약 보험금을 못 받을 경우 해당 보험사에 민원을 제기해야 하는데요.

반대로 생각하면 민원 건수가 많을수록 해당 보험사는 보험금을 받기가 까다롭다는 의미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 불만을 적극적으로 사전에 대비하거나 해결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았다는 동일한 의미도 있을 겁니다. 

 

금융소비자보호원에서는 금융회사별 계량 항목 / 비계량 항목을 지정하여 평가기준에 따른 소비자 민원 건수와 회사의 민원 해결 건수를 바탕으로 실태 평가를 하여 고시를 해놓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의 보험사별 소비자보호 평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 실태 평가 항목

위의 이미지처럼 평가 항목을 두어 소비자들에게 종합적으로 보험사별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평가 대상 보험사는 영업규모 및 민원건수가 업권 전체의 1% 이상인 회사 대상이며 민원 건수가 적거나 영업규모가 작은 회사는 해당 연도 평가에 더 제외될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사 

손해보험사별 항목에 따른 종합등급표입니다. 2019년도 기준입니다.

농협손보, 삼성화재, 에이스손보, DB손보, KB손보에서 종합등급 양호를 보였으며

롯데손보, 메리츠 화재, AXA손보, 한화손보, 현대해상, 흥국화재에서 종합등급 보통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위의 표를 참고로 손해보험사 가입 시 참고하시면 됩니다.

 

 

 

 


생명보험사

생명보험사별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 항목입니다. 2019년도 기준입니다.


지금까지 손해 보험, 생명보험사별 평가 등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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