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경제위기 속 보험료 줄이는 방법 5가지
본문 바로가기
제테크/보험

코로나 경제위기 속 보험료 줄이는 방법 5가지

by Happy Viru스 2021. 9. 1.

코로나 경제위기 보험료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5가지 총정리

 

코로나 펜데믹으로 세계 경제위기를 불러일으키는 요즘 생활비를 조금이라도 아끼려고 하는 분들이 대부분 일 겁니다. 특히 매달 나가는 보험료의 경우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을 하는 거지만 사실 아깝다는 기분이 들 때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보험료 조금이나마 아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료 자동이체 할인

보험사의 불황으로 현재 자동이체 할인제도가 많이 사라진 상황이지만 만약 보험 가입전 은행 자동이체 할인 제도가 있으면 꼭 선택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험료의 1% 정도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종신보험의 경우 가입금액에 따라 2.5%(사망보험금 1억) ~ 4%(사망보험금2억)까지 가능합니다.

저축보험이나 연금보험에도 납입하는 보험료에 따라 추가 1%~2% 정도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5명 단체취급특약 할인

직장인의 경우 대부분 보험은 3개에서 5개 정도 가입을 합니다. 같은 직장에서 같은 보험사에 가입한 동료를 5명만 모을 수 있으면 단체 취급 특약을 통하여 보험료를 1% ~ 2% 정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 방식은 각자 따로 가입 후 묶어도 됩니다. 


 

건강체 할인

일반 보험상품과는 달리 종신보험 또는 CI(치명적 질병) 보험과 같은 고액 보장석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건강체 할인제도를 통해 월 보험료 1~10% 정도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보험사별로 정한 건강상태 기준을 충족시켜야 가입이 가능한 할인입니다.

대부분 흡연여부, 혈압, 비만도, 심전도 등의 진단 기준을 충족시켜야 가입 가능한 건강체 할인 제도입니다.

 

이미 가입한 경우에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가입한 보험사에 연락 후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2명 이상 자녀 가족사랑 보험료 할인제도

어린이 보험에 가입된 자녀에게 해당되는 할인제도입니다. 저출산이 사회이슈로 떠오르면서 출산장려 정택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할인제도인데요. 

보험에 가입한 자녀가 2명이상인 경우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을 포함한 자녀가 2명 또는 3명 이상일 경우 기본 보험료에서 약 1%정도 할인을 받습니다.


부모사랑 할인제도

보험가입 시 계약자가 자녀이고, 부모가 보험대상자(피보험자) 및 수익자로 정해지면 보험 상품에 따라 1~1.5% 정도의 할인 혜택이 주어입니다.


지금까지 보험가입시 할인받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