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자동복구 파일 설정 백업 파일 만드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PowerPoint)

파워포인트 PPT 자동복구 파일 설정 백업 파일 만드는 방법

by Happy Viru스 2022. 1. 11.

파워포인트 파일 자동 복구 설정 및 백업 파일 만드는 법

프로그램 : Microsoft PowerPoint 2010

문서작업 중 실수로 저장을 안했거다 컴퓨터가 오류나서 PPT 문서를 다 날렸던 경험들 있을겁니다.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자동 저장 설정은 필수 사항인데요. 지금부터 파일 자동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HomePath%\AppData\local\Microsoft\Office\UnsavedFiles 혹은

2. %HomePath%\AppData\Roaming\Microsoft\PowerPoint

 

▲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임시폴더의 위치를 적어놨습니다.  혹시나 작업 중에 비정상적으로 종료가된 경우 위의 적어둔 위치를 검색하셔서 찾아 보시면 복구파일이 있을겁니다.

보통 1번의 경로나 또는 2번의 경로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찾는 방법은 "윈도우키 + R"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경로를 입력하여 폴더를 찾으면 됩니다.

 

▲ 위의 이미지 처럼 임시파일이 저장되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파워포인트 복구 파일에 대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일"탭->"옵션"을 클릭.

▲ 옵션 창에서 "저장"메뉴를 선택하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설정과 " 자동 복구 파일 위치"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자동 저장 간격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으며 복구 파일 위치를 본인이 원하는 폴더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